
어느덧 다음주로 다가온 수능! 불안한 마음에 괜히 일탈하거나, 밤새워 무리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당신이 꼭 지켜야 할 수능 금기 사항.
듣지마, 그 노래

나라에서 허락한 유일한 마약, 음악도 수능 앞두고는 독약이 되는 법! 아무리 스트레스 쌓여도 노래는 가려서 듣자. 자칫 수능금지곡 들었다가는 ‘암욜맨’, ‘아기 상어 뚜루루~’ 따위의 멜로디로 하루를 버리게 될 테니. 꼭 듣고 싶다면 재즈나 클래식처럼 가사나 멜로디가 특정되지 않는 음악이 좋다.
먹지마, 우황청심원

극심한 긴장 상태면 생각나는 우황청심원! 하지만 약효가 강해 긴장이 풀리다 못해 졸음이 올 수 있다는 사실. 거기다 부작용으로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더 긴장되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수능날엔 먹지 말도록.
꺼버려, 그 SNS

잠깐 쉴 겸 SNS 탐방하다 한두 시간은 금세 흘러가는 법. 재수로 고통받기 싫다면 SNS 앱을 삭제하자. 당장의 재미와 멀어지는 대신 찬란한 대학 생활로 보답받을 테니. 그때 SNS로 당신과 친구들의 일상을 나눠도 늦지 않다.
하지마, 밤새기

자려고만 누우면 못 다 푼 문제와 헷갈리는 내용들이 생각난다고? 그래도 밤샘만은 하지 말자. 밤새워 공부하면 잠깐은 뿌듯하겠지만 피로가 쌓여 결국 컨디션을 망치게 되니까. 이른 아침부터 시작되는 수능 시간표에 맞춰 생활패턴을 바꾸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게 더 도움 될 테다.
보지마, 수능 후기

오늘도 S대생, N수생 등 무수한 선배들이 남긴 후기와 공부법을 찾아보는 당신! 그 꿀팁들을 읽어봐야 이젠 시간 낭비다. 수능이 코앞인 지금은 당신이 여태껏 해온 대로 공부하고 집중하는 것만이 답이다.
풀지마, 새로운 문제

당신이 안다고 생각했던 문제도 다시 보면 헷갈리는 법.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풀고 오답 노트를 꼼꼼하게 체크하자. 실수를 줄이는 게 최우선인 상황에서 새로운 문제를 풀었다가는 긴장감에 쉬운 것도 틀리기 쉽고, 자신감마저 바닥으로 떨어지게 될 테다.
잊어라, 다이어트

오랜 시간 앉아 공부하다 보니 늘어난 살에 서글픈 당신. 그래도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스트레스받을 시간에 책 한 자라도 더 보는 게 이득일 터. 먹고픈 거 다 먹고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로 수능날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도록.